티스토리 뷰
목차
기아 EV9의 모습이 드디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출시를 앞둔 기아 EV9 전기차 정보와 사전예약 일정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에는 전기차 중에서 SUV 모델의 출시가 연이어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데, 그 중 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EV9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기아 EV9의 사전예약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기아 EV9 SUV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신차를 선점하기 위해 사전예약을 서두르세요.
기아 EV9 SUV 전기차 정보
기아에서 출시되는 SUV 전기차는 소형 SUV인 EV6로 시작해서 이제 EV9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앞서 공개된 기아 EV9의 각진 외형은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깔끔한 형태의 미래 지향적인 모습으로 전기차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전면부에서 눈에 띄는 것은 조명입니다. EV9은 수직 헤드램프와 기하학적인 주간 주행등이 조화를 이루며 독특한 모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EV9의 외부 모습을 살펴보면 긴 휠베이스, 맨 뒷좌석까지 이어지는 창문, 그리고 독특한 타이어 힐이 눈에 들어옵니다. 긴 휠베이스는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하고,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기존 대형 SUV 펠리세이드보다 조금 더 길다고 합니다. 여기서 휠베이스란 앞바퀴의 중심에서 뒷바퀴의 중심까지의 길이를 말합니다.
맨 뒷좌석까지 이어지는 창문은 뒷좌석에 앉은 사람을 위한 배려입니다. 그리고 타이어 힐은 최대 21인치까지의 광폭 타이어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기아 EV9 전기차의 내부를 보면, 운전석에 앉았을 때 수평으로 길게 계기판과 화면들이 길게 이이져 있습니다. 각각의 개별화면은 따로 분리되어 있지 않고 하나의 긴 수평 디스플레이에 들어 있어서 깔끔해 보입니다.
EV9 전기차의 센터 콘솔은 기어 레버 공간이 필요하지 않은 전기차의 특징을 담아 별도의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아 EV9의 1열 좌석에는 헤드레스트가 메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좌석 시트는 직접 실물로 접해 보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심플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기아 EV9의 2열과 3열 좌석이 완전히 접히기 때문에 많은 짐을 실을 수도 있고, 캠핑카로 사용하게 되면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EV9 전기차의 최대 주행거리는 최대 540km라고 하며, 양방향으로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기아 EV9 전기차의 가격은 7,000만 원을 시작으로 최대 9,000만 원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을 받으면 그보다 조금 싸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EV9 전기차 보조금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EV6 전기차의 국고 보조금이 680만원이고, 그 외 지자체 보조금이 지역에 따라 최소 100만원 ~ 최대 1,1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EV9의 전기차 보조금이 얼마가 될 지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상위 트림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EV9의 가격은 1억을 넘어가지 않을까 합니다.
기아 EV9 SUV 전기차 사전 예약
EV9을 살펴볼수록 매력을 느끼게 되는데, SUV 전기차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셨다면, EV9 어떤가요? 사전 예약 신청이 오픈되었으니, 남들보다 먼저 혜택을 누려보시기를 바랍니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
3월 31일에 열리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EV9을 만나보세요.
지금까지 기아 EV9 전기차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 전기차 구입을 고려한다면 기아 EV9을 선택하고 싶을 만큼 출시가 무척 기대되고, EV9은 대형 SUV 전기차로서 매력적인 요소를 충분히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